게임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과 OpenGL 프로그래밍


저자 : 강영민 ISBN : 979-11-5576-067-3 (93000) 출간일 : 2015.05.20 판형 : 190*240 면수 : 404 가격 : 25,000

책소개

이 책은 수학과 OpenGL 프로그래밍을 다룬 이론서입니다.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.


목차

Ⅰ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
1 벡터란 무엇인가? 
2 행렬 
3 변환의 이해 
4 사원수와 회전 
5 충돌 감지에 대하여 

Ⅱ OpenGL과 컴퓨터 그래픽스 기초
6 컴퓨터 그래픽스 소개 
7 색에 대한 이해 
8 OpenGL 소개 
9 OpenGL 변환 
10 카메라(Camera) 
11 조명과 재질 
12 텍스쳐(texture) 

Ⅲ GLSL과 GPU 세이더(shader)의 이해
13 GPU와 셰이더 프로그래밍의 이해 
14 샘플러와 텍스처 매핑 
15 접공간과 법선의 이해 
16 카툰 셰이딩 기법 
17 이미지 처리 셰이더 
18 BRDF 렌더링 
19 무지개 빛 표면의 렌더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