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책은 수학과 OpenGL 프로그래밍을 다룬 이론서입니다. 프로그래밍의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.
Ⅰ 게임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
1 벡터란 무엇인가?
2 행렬
3 변환의 이해
4 사원수와 회전
5 충돌 감지에 대하여
Ⅱ OpenGL과 컴퓨터 그래픽스 기초
6 컴퓨터 그래픽스 소개
7 색에 대한 이해
8 OpenGL 소개
9 OpenGL 변환
10 카메라(Camera)
11 조명과 재질
12 텍스쳐(texture)
Ⅲ GLSL과 GPU 세이더(shader)의 이해
13 GPU와 셰이더 프로그래밍의 이해
14 샘플러와 텍스처 매핑
15 접공간과 법선의 이해
16 카툰 셰이딩 기법
17 이미지 처리 셰이더
18 BRDF 렌더링
19 무지개 빛 표면의 렌더링